애플 제품 꿀팁

맥북 크롬 설치하기: 사파리 불편함 해소하는 설정 꿀팁

허니비 2022. 4. 6. 23:09
반응형

"맥북 사파리 대신 크롬 사용하세요"

맥북을 처음 사용하게 되면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는 "사파리"입니다. 이건 맥북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 사파리가 익숙지 않고 불편해서 구글이나 네이버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맥북도 사파리를 사용하기가 불편한 점이 여러 가지 있었는데요. 북마크가 눈에 띄는 곳에 있지 않거나 창 닫기 버튼이 왼쪽에 있거나 하는 등의 불편함으로 크롬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맥북에 크롬 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설정해놓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세팅이나 몇 가지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맥북 크롬 다운로드

우선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 엔진에 "구글 크롬"을 검색합니다. 크롬에 접속하면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Mac OS X 10.11 이상). 이후 바탕화면에 googlechrome.dmg 파일 설치가 되고 실행시켜줍니다. 안내에 따라 설치가 완전히 끝나면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하겠다는 체크에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크롬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크롬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2. 맥북 크롬의 장점

1) 똑똑한 검색 미리보기 : 크롬에서 URL 입력창에 굳이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검색어만 입력하더라도 연관이 높거나 추천하는 사이트 항목이 아래 미리보기로 뜨기 때문에 구글 검색창을 한번 더 거치는 작업을 생략해줍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라고 검색했을 때 "유튜브" 검색 화면이 나오고 한번 더 눌러 최종적으로 유튜브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이 아닌, 검색했을 때 유튜브 페이지가 미리보기가 되어 선택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혹은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 중 하나가 "넷플릭스" 일 때 "ㄴ"만 검색하더라도 추천 검색어인 "넷플릭스"가 미리보기로 보이기 때문에 훨씬 간편하게 서치가 가능합니다.

 

2) 인터넷 페이지 번역 기능 : 우리는 업무를 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찾기 위해 외국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크롬은 바로 번역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우측 상단에 한국어로 번역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클릭 한 번으로 전체 웹사이트를 번역해줍니다. 혹은 번역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웹사이트를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3) 개인 정보 보호 최적화 : 크롬에서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 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비밀번호 등의 안전 확인과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등과 같은 보안 문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여러 기기에서의 동기화 : 구글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서 여러 기기에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해당 계정의 방문 기록, 북마크, 비밀번호, 와이파이 네트워크 등 저장과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동기화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크롬_설정해놓으면 유용한 팁

1) 북마크 : 먼저 자주 가는 사이트를 북마크(즐겨찾기)를 해두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해두는 게 좋은데요. 해당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𖤐을 눌러 원하는 이름과 폴더를 설정해주면 URL 주소창 하단에 북마크 목록에 추가됩니다. 북마크의 가짓수가 많다면 이름을 짧게 하여 간단하지만 많이 보이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북마크를 설정하는 단축키는 ⌘D 입니다.

 

2) 검색엔진 설정 : URL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였을 때 "구글"에서 검색되는 것이 초기 설정으로 되어있지만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네이버나 다음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 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검색엔진"에서 기본 설정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3) 시작 페이지 : 크롬을 시작했을 때 가장 처음 보이는 "시작 페이지"는 구글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네이버나, 다음 등으로 변경하고자 할 때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 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시작 그룹"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한 후 "새 페이지"를 눌러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새 창을 열었을 때 설정해두었던 시작 페이지 화면부터 보이게 됩니다. 

 

4) 시크릿 모드 활용 : 비공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모드"의 단축키는 ⇧⌘N 입니다. 이로서 다른 사용자가 해당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내 기기를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일이 있다면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위해서 시크릿 모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맥북에서의 크롬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로 사파리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시고 유용하고 스마트한 인터넷 서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